간단한 어플이나 ui 강력한 컴포넌트가 많이 필요한 경우에만 flex를 사용한다.

기본은 actionscript 3d 가속이 가능한 starling framework에 feathersui( http://feathersui.com )  를 사용한다.

그래야 flash builder 3.7부터 강력한 프로파일링 기능을 사용할수 있다. 

monocle ( http://wooyaggo.tistory.com/407 )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나 다 가변 ui 지원할수 있도록 고료해야한다.

1. 기존 유사한 프로그램이 있다면 참조한다.

2. 폰만 지원하는지 태블릿 pc만 지원하는지 둘다 지원할지 결정한다.

3. 둘다 지원할 경우 SplitViewNavigator 같은 형식으로 우선 고려한다. flex이므로 actionscript 로 재작성 필요

4. 해상도와 dpi를 고려해서 ui 의 크기를 결정한다.

5. 폰은 최대 5인치 까지 고려하고 태블릿 pc이면 최소 7인치까지 고려한다.

6. 국내에서는 폰일 경우 해상도 800 * 480 을 최소로 고려한다. 태블릿 pc 경우 해상도 1280 * 720 을 최소로 고려한다.  ( 낮을수록 좋다. ) 해외는 320 * 240 , 800 * 600 

7. 각 os별 해상도에 영향을 주는 것들을 고려한다. 상단바 하단바 

8. ui는 한쪽방향으로 흐르듯 만든다. ( 개인적 의견)

9. 버튼은 확실히 하는 역할을 알게 한다. 최악의 경우 텍스트를 포함해서라도 한다. 툴팁은 고려하지 않는다 

10. ui 이미지는 텍스쳐 한장으로 가능하게 해야 3d 가속이 좋다.

11. 터치 인터페이스를 마우스보다 우선 고려한다.

12. 텍스트 입력 부분이 있을경우 전체 입력모드, 가상키보드 입력, pan입력 모드를 고려한다.





Posted by 아기곰푸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