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구조는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될수 있다.
1. 서버가 없는 구조 - 아예 없는 구조, 기타 외부 솔류션을 사용, 클라우드의 서버리스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
음
이경우 구글 게임 서비스등과 같은 서비스를 최대한 활용, 간단한 인증과 로그인, 데이터 저장 및 방 구조의 네트워크까지 가능
2. REST용 웹서버 - 아마존의 람다 같은 서버시를 사용해서 구현, 구글 앱엔진도 가능, 간단한 인증과 로그인 데이터 저장이 가능
3. 웹서버 - 구글 앱엔진도 가능, 간단한 인증과 로그인 데이터 저장이 가능, 다양한 가능, 턴제 네트워크 정도는 가능할듯
4.
----------------- 실시간 네트워크 게임
5. 네트워크 proxy 가 앞에 있고 서버별, 채널별, 기능별로 연결 가능한 구조
확장성은 중간정도 성능 - 채널별 서버가 좋아 보임, 서버별은 특정 서버로 접속 못하면 유저가 게임을 할수 없고 기능별 서버도 특정 기능에 문제생기면 힘들지만 채널은 유저가 채널만 바꾸면 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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